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맛있게 만들어진 LA갈비찜

LA갈비는 한인 이민자들의 노력과 창의적인 발상에서 만들어진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다. 통 갈비대를 뼈와 직각 방향으로 소의 갈비사이 근육중 6~8번째 갈비사이 근육을 통째로 뼈와 함께 잘라서 중간중간에 조그만한 갈비뼈가 붙어있다. 한국식 갈비와 달리 얇게 썰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양념이 잘 배어들어 맛도 좋다. 한우를 이용한 갈비찜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달짝지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또한 LA갈비찜구이 요리는 가족, 형제, 친구, 지인 등을 함께 모아주는 역할을 하는 음식이다. 명절음식, 집들이 음식, 생일상 차림, 손님 접대용, 연말연시 모임 등 굵직굵직한 모임의 메인 음식으로 여럿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빠지면 허전한 음식이다.

이번엔 온 가족이 삼삼오오 오순도순 먹을 수 있는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에 도전해보자.

LA갈비 효능

LA갈비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형성 및 어린이 성장 발육에 도움을 주고 칼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하다. 필수지방산 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백혈구 기능을 활성화 시켜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

LA갈비 재료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갈비찜 재료에는 LA갈비1KG(12), 사과1, 양파1, 1, 다진마늘2숟가락, 대파, 대추, , 맛술, 매실액3숟가락, 진간장1, 설탕 반컵, , 후추가루 , 참기름, 통깨 등이 들어간다.

LA갈비 맛있게 만드는 법

LA갈비를 해동시킨다.

LA갈비는 냉동된 상태라서 먼저 해동시킨다.

1시간이상 담가두면서 핏물이 아래로 고이면 물을 한 번 갈아준다.

해동된 고기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준다. LA갈비는 가로로 썰기 때문에 뼛가루가 많이 박혀있어 꼭 핏물을 빼줘야 한다.

중간에 물을 갈아주면서 1~2시간 정도 핏물을 빼준다.

핏물 뺀 갈비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후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준다.

핏물을 뺀 뒤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 해준다.

뼈와 뼈 사이를 먹기 좋게 자른다.

뼈 사이를 먹기 좋게 자르고 기름기도 다 떼어낸다.

LA갈비 찜 구이 양념 황금레시피

믹서기에 배, 사과, 양파를 넣고 갈아준 다음 즙 만 사용한다.

, 사과, 양파를 잘게 썰어서 믹서에 넣고 갈아준 뒤 면포에 넣고 즙을 짜준 다음 즙만 사용한다.

과일즙이 없으면 시판 갈아만든 배즙을 사용해도 된다.

그런다음 무, 양파, 대파를 썰어놓는다.

갈아놓은 즙에 간장, 설탕, 다진마늘, 맛술, 후추가루,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준다.

과일 간 즙에 간장1, 설탕 반컵, 다진마늘3숟가락, 맛술약간, 매실액, 후추가루,  참기름, 썰어놓은 야채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준다.

감칠맛을 내기위해서는 어느정도 조미료가 들어가야 되는데 취향껏 집에 있는 것을 사용하면 된다.

무, 대추, 대파, 매실액을 넣어준다.

손질된 LA갈비에 양념장을 넣고 양념이 잘 배이게 1시간 이상 냉장고에서 숙성시킨다.

양념장에 손질한 LA갈비, 통깨를 넣고 잘 섞어준다.

냄비에 재워놓은 LA갈비를 넣고 센불에서 10분정도 끓이다가  중불로 줄여 40분이상 푹 졸여주면 부들부들 맛있어진다.

잘 재어놓은 LA갈비를 냉장고에서 숙성시킨다.

국물이 자작하게 줄어들고 뼈에서 살이 부드럽게 빠질 정도로 연하고 맛있는 LA갈비찜이 완성된다.

국물이 자작해지도록 끓여 준 뒤 중약불에서 짜지않게 바짝 졸이면 윤기 흐르는 LA갈비찜이 완성된다.

물이 너무 졸아들면 밑바닥이 탈 수가 있으니 중간중간 물을 추가해준다.

LA갈비를 구워 먹는 것도 맛있지만 갈비찜으로 해놓으면 번거롭지 않고 먹기도 편하다.

 

남은 양념된 LA갈비는 프라이팬에 올려 약간의 물을 부어 졸이듯이 구워줘도 맛있고, 석쇠나 그릴팬에 중불로 구워도 야들야들 맛있다.